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홍역 예방접종, 성인 MMR 홍역주사 가격
    육아이야기 2019. 2. 4. 00:03

    홍역 예방접종

    홍역주사 가격


    요즘 최근 뉴스에도 자주 언급이 되는 홍역 발병률이 점차 증가하고 있답니다. 요즘 최근 일부 대학의 기숙사 입소시 홍역 예방접종을 하였는지 항체검사를 요구하기도 하고, MMR 접종을 추가로 해야되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에만 있는 것도 아니고, WHO 자료에 따르면 가까운 일본에서도 2018년도 1월 ~ 5월 사이에 161건의 홍역이 진단되었다고 하고, 유럽이나 동남아시아에서도 현제 횽역이 발병이 지속되고 있답니다.


    요즘 해외여행과 세계가 글로벌화가 되고 있으면서 외국여행자, 국내에서 외국에 나갔다가 국내로 들어오시는 분들등등 국내로 많이 유입되면서 점차적으로 홍역이 예방이 필요하답니다. 최근 대구, 경기도지역 홍역 확진환자가 발생하고 있답니다. 성인 MMR도 필요하답니다. 바이러스 노출이 되어도 예방접종으로 항체가 잘 생성되면 감염되지 않을 수 있는데요 항체가 없는 경우가 지금 1967년 ~ 2000년 사이에 태어난 20~30대 사이에 태어난 성인 분들은 MMR 접종을 하시는게 좋답니다.


    홍역 예방접종은 국가에서 필수로 생후 12개월 ~ 15개월 , 만 4세~ 6세에 해당하는 아이들이게 1차 2차 MMR접종이 국가에서 필수로 지원이 된답니다. 1997년도 부터 2회 무료 접종이 되어서 그전에는 1회만 맞아서 항체가 생기지 않았거나 돌전에 1회 홍역을 맞아서 제대로 항체가 안생겼을 가능성이 있어서 성인 MMR 20~30대가 취약한 것으로 나타났답니다. 또 20대 ~ 30대는 한참 사회활동을 많이하는 나이라서 출장도 많고, 직장인 중에서 누가 한명 걸리면 독감보다 전염성이 강해서 집단감염 위험이 크니 홍역주사를 추가접종하는게 좋겠습니다.


    홍역의 잠복기는 증상 발현전까지 18일이나 된답니다.또 발진이 일어나기 전 4일부터, 잘빈후 4일까지 전염력이 있는데요 ~ 발진이 나타나기 4일전에는 일반 감기증상과 큰 차이가 없서 감기로 착각해서 환자 파악이 늦어질 수 있다는 문제 가 있답니다. 그러니 미리미리 홍역 예방접종으로 예방을 해야하는데요, 홍역은 단독 예방접동이 없고 MMR이라고 하여 홍역, 풍진, 볼거리등 혼합 백신 입니다. 


    성인 MMR 홍역주사는 1회만 추가 접종하면 항체가 잘 생기는 편이랍니다. 홍역주사 가격은 병원마다 다른데요 기본 병원가격은 35,000원, 그리고 보건의원은 25,000원 가격이 다르니 꼬옥 전화로 확인하고 가시길 바랍니다. 성인과 아이의 가격은 동일하답니다. 그리고 지금 한창 유행인 질병이라 예비 초등학생이 있는 가정은 한번더 접종을 하는것도 좋답니다. 발병하는 것보다 홍역 예방주사를 맞는것이 좋다고 봅니다. 성인 MMR은 추가 1회만 맞음 되니 병원마다 홍역주사 가격이 다르니 확인하고 가까운 인근병원에서 접종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