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구글 검색기록 삭제 끄기 모바일도 가능
    생활정보 2018. 12. 17. 02:22

    구글 검색기록 삭제

    구글 검색기록 끄기



    반가워요~ 오늘 이것저것 궁금한 것이있어서 평소 포털사이트나 또는 구글검색을 사용하다보면 기록이 남더라구요. 가끔 혼자 궁금한 것들이나 급하게 생각나는 것을 검색하는데요 개인의 정보이고 모두가 침범이 가능한 인터넷영역이기 때문에 원치않는 정보공유로 고통받는 사람들이 점점 많아지는 세상인데요, 그래서 저도 자주이용하는 사이트 예를들어 구글 검색기록 삭제 하고 있답니다. 빠른 접속을 위해서 남기는 기록이라고는 하지만 ~ 개인의 사생활이 있기 때문에 ~ 저는 구글 검색기록 끄기나 삭제가 저에겐 편하더라구요. 저처럼 생각하시는 분들을 위해 글을 적어 봅니다. 

    구글 사이트에 접속하셔서 우측 하단을 보시면 설정이라고 있는데요. 설정에 들어가셔서 기록을 클릭하시면 다음 날짜를 기준으로 활동 삭제가 나온답니다. 

    1번 2번으로 제가 순서를 적어 놓았답니다. 기록에 들어가시면 일별로 구글 검색기록 삭제 하기전에 기록이 나온답니다. 키워드로 검색을 하셔서 삭제를 하셔도 되고, 제품별로 필터링을 하는 옵션도 있고, 메뉴에서 결과 삭제를 선택하면 일치하는 모든 활동이 삭제된답니다. 원하는 키워드, 날짜 및 제품별 필터링이 가능하니 이점 참고 하시기 바랄께요. 



    설정해서 기록에 들어가시면 사진에 보이듯 저런 화면이 나오게 된답니다. 위화면을 보시면 ~ 제가 평소 검색한 내용이 날짜별로 나오는데요, 저는 일단 제가 검색했던 모든 구글 검색기록을 삭제 하고싶어서 살펴본 후 왼쪽에 다음 날짜를 기준으로 활동 삭제를 눌러서 필터링 없이 삭제할 계획이랍니다. 그리고 그후 구글 검색기록 끄기 기능도 실행해주면 저장이 안 되겠죠? ㅎ 모바일도 마찬가지입니다. 



    개인적으로 하나씩 눌러서 삭제를 해도되는데요, 구글 검색기록 끄기를 눌러서 앞으로의 검색기록이 저장이 되지 않게 하는 방법도 있답니다. 삭제하고싶은 날짜만 설정도 가능하답니다. 부분기간도 가능하구요, 죄측에 다음 날짜를 기준으로 확동삭제에 빨간 창이 보이시죠? 클릭하시면 된답니다. 



    클릭 하시면 사진처럼 창이 나온답니다. 삭제하고싶은 일시와 또는 기간을 설정해주면 된답니다. 저는 검색기록을 삭제할 것이기 때문에 ~ 기간은 전체기간을 선택하고 날짜를 지정해서 밑에 삭제를 눌러주면 구글 검색기록 삭제가 실행된 것이랍니다. 모바일도 가능하답니다. 한번더 삭제된 데이터는 복구할수없다고 알림창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삭제를 눌러주시면 구글에서의 기록이 삭제된답니다. 구글플레이스토어나 유튜브 기록도 삭제할 수 있답니다. 소소한팁이지만 사생활도 보호하고 원치않는 정보공유를 줄일수 있는 방버 이랍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