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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소비자보호법 환불규정 정리해 보았어요.
    생활정보 2018. 10. 4. 00:53

    소비자보호법 환불규정 정리해 보았어요.


    저도 그렇고 가끔 피해를 보는 사례가 있는데요! 상품이 불량인데 환불이 빠르게 진행이 안되거나 소비자가 받아보았을 때에는 불량인데 판매자는 정상이라고 하는 상품들, 어쩔수 없이 그냥 놓아둘때도 많은데요. 소비자 보호법의 환불규정을 알아보았습니다. 소비자로서 구매한 물건에 대해 법의 보호를 받는건 국민의로서 의무! 가격과 상관없이 어떠한 물건이라도 소비자에게 도움이 되는 법이 있는데요. 이럴때 국가에서 개인이 피해를 보지 않고록 소비자보호법을 제정하였는데요 알면 좋고, 혹시모를 사태를 대비해서도 알아두면 좋을것 같아 간단히 정리해 보았습니다. 


    한국소비자원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http://www.kca.go.kr 사이트가 나오는데요. 거기 접속하시면 된답니다. 

    이 사이트는 소비자민원상담과 피해구제, 보상규정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피해구제 사례들을 검색해보고 나와 비슷한 사례들이 있나? 체크해 보면서 소비자보호법 환불규정 구제신청할수 있답니다. 


    피해구제사례는 

    식품/ 보건/ 의류/ 주거/ 시설/ 가전생활용품/ 의료/ 세탁/ 자동차/ 기계류/ 정보통신/ 교육/ 문화/ 스포츠/ 관광등으로 나누어있답니다. 

    나에게 해당되는 품목을 선택해서 클릭하시면 [번호, 제목, 출처, 조회수순으로] 관련된 판례들을 볼수 있고, 피해사례의 답변들을 참고하고 방문상담을 하거나 전화 상담을 신청하여 해결 방안을 알아볼수 있습니다.


    소비자로서 물건을 구매하였다가 황당한 일을 겪어나 피해를 당했을때 소비자보호법 환불규정 (전자상거래법)으로 최소화 시키길 바랍니다. 그리고 유사한 사례를 (전자상거리법)을 찾지 못하셨다면 소비자 상담센터에 연락하셔서 상담신처으로 소비자보호법에 대해 안내를 받으실수 있답니다. 상담신청은 전화나 인터넷으로 할수 있으며 국번없이 1372로 전화하시거나 한국소비자원 인터넷 상담 페이지를 통해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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