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20년 띠달력, 불교달력, 간지달력 보세요 4월 5월 6월 7월
    생활정보 2020. 4. 10. 02:31



    2020년 띠달력과 불교달력을 알아보겠습니다. 간지달력을 설명을 쉽게 하자면 양력으로 몇월 몇일은 음력으로 일자별 띠로 표시되어있답니다. 또한 2020년도의 날자별로 하루 일진이 어떠한지 쉽게 이해하도록 그림으로 그려져 있는 달력이랍니다. 다른 말로 간지 달력이라고도 말한답니다. 저는 보기편하게 불교달력으로 올려놓겠습니다. 저는 4월, 5월, 6월 7월의 양력과 음력을 알아 보았답니다. 

     

     

    4월 달력 입니다. 


    간단하게 검색하는 법을 알려드릴께요. 다음 사이트에서 2020년 띠달력을 검색하고 오른쪽에서 '음력' '손 없는 날' '간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간지달력 이라고도 하지요. 이사날 손있는날 없는날을 정말 우리민족은 중요하게 생각한답니다. 그래서 음력은 음력날짜가 달력에 표시되어 있고, 손 없는 날은 흔히 이사날가 가는데 좋은 날을 표시해 준답니다. 간지를 선택하면 달력 아래에 한자가 나오는데 불교달력에 보면 무술, 기해, 경자등 2글자로 이루어 진 말들이 나오는데요 그래서 간지달력이라고도 한답니다.이 2글자 중 앞 글자는 '갑 . 을. 병 정, 무, 기, 경, 신, 입, 계' 십간이랍니다.

     

    5월달력입니다.

    6월 달력입니다.

     

    2글자중 뒷 글자 간지는 ' 자, 축, 인, 묘, 진, 사, 오, 미, 신, 유, 술, 해'가 띠달력입니다. 하루씩 십이간지, 띠를 표시해준답니다. 무슬날은 '술-개'의 날. 기해는 돼지의 날 ~ 이번 2020년은 경자년은 "하얀 쥐의 해" ~  12간지의 뜻과 풀이를 궁금해 하신다면 제가 자세하게 쓴 글이 있어서 링크를 걸어 두겠습니다.

     

    7월 달력입니다.


    2020년 띠달력 날짜를 보면서 참고하여 이사를 가거나 안좋은날은 피하시갈 바랄께요. 2020년 불교달력을 보면서 삼재띠도 알아보고, 조심할 것이 있으면 피해가는 것도 좋다고 생각이 든답니다. 옛 어르신들이 그렇게 말씀 하시잖아요 피해야 하는 날을 확인하시고 이사를 가거나 좋은날 택일 하실때 확인해 보면 좋겠죠?  불교달력은 보기쉽게 간지를 동물모양으로 표시되어 있답니다. 요즘 젊은 사람들은 12간지를 간지달력을 글자로만 잘 모르니 불교달력이 더 보기 편할것 같습니다. 


    2020년 띠달력 불교달력 필요할때 챙겨 보세요. 4월, 5월, 6월, 7월 음력 날 알아보고, 간지달력 필요시에 다운로드 하셔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